푸조 408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전하는 블로거입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는 바로 자동차에 관한 주제인데요. 그 중에서도 푸조 408 모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역대급으로 잘 빠진 디자인이라고 칭찬을 많이 받고 있는 모델, 그러나 사자같이 생긴 디자인에 반해서 작은 3기통의 엔진을 달고 나온 차인데요. 푸조 408의 실 사용 후기까지 해서 어떤 차인지, 어떤 매력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조 408 포토
먼저 푸조 408의 다양한 포토 먼저 보고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푸조 408 제원 | 정보
푸조 408 Allure | 푸조 408 GT |
직렬 3기통 | 직렬 3기통 |
가솔린 | 가솔린 |
1,199 cc | 1,199cc |
131 ps | 131 ps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자동 8단 | 자동 8단 |
타이어 전 후 205/55 R | 타이어 전 후 205/55 R |
휠 전 후 19 인치 | 휠 전 후 19 인치 |
복합연비 12.9 km/l | 복합연비 12.9 km/l |
• 외관 : 헤드램프(LED), 주간 주행등(LED), 리어 램프(LED) • 내장 : 계기판(디지털, HUD), 스티어링 휠(열선), 기어 노브(토글식), 엠비언트 라이트(유) • 안전 : 에어백(사이드 (앞), 사이드 (뒤)), 주행안전(ABS, 전방 추돌 경고, 전방 자동 긴급제동, 차선 이탈 경고, 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 부주의 운전 경보) • 편의 : 정속주행(CC (정지, 재출발)), 엔진시동(버튼시동), 파워 아웃렛(USB, 스마트폰 무선 충전), 주차보조(전방감지, 후방감지, 후방카메라, 조향연동 안내선, 자동주차보조) • 시트 : 시트배열(2 + 3), 시트재질(나파), 운전석(열선), 동승석(열선), 2열(접이식 시트, 6:4 분할 접이) • 멀티미디어 : 화면크기(10), 주요기능(블루투스), 부가기능(터치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
• 외관 : 헤드램프(LED), 헤드램프 부가기능(오토 라이트 컨트롤, 오토 하이빔), 주간 주행등(LED), 리어 램프(LED), 루프(선루프) • 내장 : 계기판(디지털, HUD), 스티어링 휠(열선), 기어 노브(토글식), 룸미러(자동디밍), 엠비언트 라이트(유) • 안전 : 에어백(사이드 (앞), 사이드 (뒤)), 주행안전(ABS, 전방 추돌 경고, 전방 자동 긴급제동,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 부주의 운전 경보) • 편의 : 정속주행(CC (정지, 재출발)), 엔진시동(버튼시동), 트렁크(전동식), 파워 아웃렛(USB, 스마트폰 무선 충전), 주차보조(전방감지, 후방감지, 후방카메라, 조향연동 안내선, 자동주차보조) • 시트 : 시트배열(2 + 3), 시트재질(나파), 운전석(열선, 전동조절, 요추받침, 안마기능), 동승석(열선, 전동조절, 요추받침, 안마기능), 2열(접이식 시트, 6:4 분할 접이) • 멀티미디어 : 화면크기(10), 주요기능(내비게이션, 블루투스), 부가기능(터치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
푸조 408 리뷰, 후기
푸조 408은 크로스오버 형식입니다. 최근 세단과 SUV 형식을 벗어나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푸조 508의 패밀리룩을 계승 하면서도 더욱더 날카롭고 스포티한 모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실 디자인에 있어서는 거의 완벽하다고 보여집니다. 푸조 + 우루스를 합쳐서 푸루스, 보급형 우루스 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실내 공간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내는 푸조의 중형 세단인 508 정도의 실내 크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현재 유럽이나 북미나 엔진의 다운사이징이 대세라고는 하지만 푸조 408의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하는 고민이 바로 파워트레인입니다.
우선 푸조 408에 들어가는 파워트레인은 1.2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결합하여, 최고출력은 131마력(5500rpm), 최대토크는 23.5kgm(1750rpm)를 발휘합니다. GT 트림의 차량 중량은 1455kg이며, 국내 복합 연비는 12.9km/ℓ로, 도심 주행 시 11.5km/ℓ, 고속 주행 시 15.0km/ℓ을 기록합니다. 타이어와 휠로는 로 205/55R, 19인치 사이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량 크기나 가격에 비해서 엔진은 많은 분들이 아쉬워 하는 부분입니다. 주행감과 정속성은 뛰어나다고 하나 고속주행시, 또한 급가속을 할 때에 출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집니다.
제로백은 약 12초 대이고 고속도로 주행시 합류할 때 등에는 아쉬운 부분이 많이 남습니다. 애초에 우리나라에서 푸조 차량의 포지션이 매니아 분들이 많이 찾는 차이기 때문에 달리는 용도보다는 프랑스 특유의 세련된 감성과 애정으로 구매하는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푸조 408의 구매를 고민해 보신다면 꼭 가까운 전시장에 가서 시승을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블로그의 다양한 차량 관련 정보
지금까지 푸조 408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는 이 블로그의 다양한 차량에 관련된 정보를 남기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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