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기타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후기 (성능, 사용방법, 전기세)

2021. 7. 27.
반응형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유독 더운 올여름 에어컨을 설치하려고 해도 설치가 힘들거나 설치 예약부터, 설치까지 기다리기 힘드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안으로 선택하는 제품이 창문형 에어컨이 아닐까 합니다. 기존에 창문형 에어컨 하면 성능에 대한 의구심 등으로 설치를 꺼려하시거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사용한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사용기를 바탕으로 후기를 한번 써볼까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종류

 

 

2023 파세코 에어컨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설치 모습

 

파세코-창문형에어컨-설치모습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설치모습

 

저희 집 안방에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한 모습입니다. 연식이 오래된 소형 아파트에 전세로 살고 있기 때문에 벽을 뚫어야 하는 에어컨 설치는 고려하지 않았었는데요. 첫 한해는 여름엔 원래 살던 부모님 집으로 피신해 있다. 이듬해엔 혼자 사는 라이프스타일이 완전히 익숙해져서 방법을 찾던 중 창문형에어컨이라는 제품을 알게되어 구매한 제품입니다. 당시 많은분들이 사용하지는 않았었는데요. 요즘은 꾀많은 분들이 창문형에어컨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는것 같더라구요. 오늘 1년가량 사용하며 느낀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전력 소모량

 

파세코-창문형에어컨-에너지소비효율등급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파세코에서 만든 창문형에어컨은 장점이 많은 제품인데요. 대표적인 게 전력 소모량입니다. 저는 혼자 살기 때문에 안방만 커버하려고 구매를 하였지만, 아주 뜨거운 한여름이 아니라면 18평 정도 되는 아파트에서 방문을 열어놓고 생활해도 집안 전체가 어느 정도 커버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에어컨보다는 냉각되는 속도나 출력 냉각 효율 등이 떨어지기 때문에, 요즘 같은 한여름에는 퇴근한 이후부터 아침까지, 또는 주말에 나가지 않을 때는 주말 내내 작동을 하곤 합니다.

 

 

 

 

꽤 더웠던 6월부터 본격적으로 작동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월 전기요금이 8000원 정도가 나오더라고요. 저는 집에 없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집에 계신 시간이 긴 분들의 경우 더 나올 수 있지만, 크게 부담되는 비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품 왼쪽 옆면에 붙어 있는 에너지 소비 효율등급에 따르면 월 89.5KW 사용 시 2만 원 정도가 나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등급 자체가 높아 친환경 가정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구매 후 10% 정도의 구매 환급금이 발생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기능

 

파세코-창문형에어컨-리모컨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리모컨

 

기능은 많지는 않지만 부족하지 않게 기본적인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제습, 냉방, 송풍 3가지 모드가 가능하고요. 풍량 조절과 풍향 조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세로로 설치하는 제품이고 날개가 세로 방향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풍향 조절 시 위아래 방향은 불가능하며 왼쪽 오른쪽 양옆으로만 풍향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울 때 온도를 빨리 낮추기 위한 터보 모드와 잠잘 때 실외기 소리를 줄이기 위한 슬립모드가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냉방송풍구가 앞쪽에 있고 실외기가 제품 뒤쪽에 붙어있는 구조로 실외기 일체형이기 때문이 일반 에어컨 대비 소음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내부와 외부의 열을 분리하기 위해 안밖을 창문으로 막고 뜨는공간은 차단용 거치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소음이 어느정도는 방지가 되는데요.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조금 거슬릴 수 있는 정도의 소음입니다. 컴퓨터 펜소리보다 약간 더 큰 소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설치방법

 

파세코-창문형에어컨-설치-가이드1파세코-창문형에어컨-설치-가이드2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설치 가이드

 

사용한 지 1년가량 된 제품으로 설치할 때 사진을 찍어 놓지 않아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보관하고 있는 설치 설명서를 첨부해 드립니다. 저는 혼자서 설치를 했는데 벽 타공 등의 어려운 작업 없이 창문에 거치하는 식으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혼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만 생각보다 무게가 꽤 나가기 때문에 벽에 고정하고 가림막 을로 빈 공간을 막는 과정에서 혼자 설치가 조금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2명 정도가 같이 설치를 한다면 20~30분 정도면 설치가 가능하리라고 생각합니다. 더운 공기가 창문 바깥쪽으로 바로 배출되기 때문에 내부에 들어오지 않도록 내외부가 단절되도록 빈 공간 없이 꼼꼼히 설치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창문 거치식이기 때문에 당연히 창문이 제품보다 커야 합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의경우 세로로 긴형대로 출시가 되기 때문에, 거치가 가능할정도로 세로폭이 큰지 구매전 꼭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기능

 

파세코-창문형에어컨-설명서1파세코-창문형에어컨-설명서2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에어컨 설명서

 

파세코 창문형에어컨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로 기본적인 에어컨의 기능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리모컨 사용방법인데요, 본체로도 모든 조작이 가능하지만, 여러 기능 들을 사용할 때 리모컨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특별한 기능은 없고 냉방, 제습, 송풍의 기본 운전 모드와, 취침 운전, 터보운전 등 출력 관련 기능이 있습니다. 이밖에 추가 기능은 예약기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1년 정도 사용경험을 바탕으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1년가량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일반 에어컨에 비해 성능이라던지 소음 부분에서는 분명 못 미치지만, 훌륭한 전력 효율과 간편한 설치 등, 사용하는 분의 환경에 따라서 사용하기에 장점이 많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설치가 힘드시거나, 당장 사용해야 하는 분, 좁은 면적을 복잡한 설치 없이 커버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릴 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 패브릭실버 PWA-3400W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파세코 싱글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올화이트 PWA-3250W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